본문 바로가기

일상

[심리테스트] 핵심 능력 테스트 ♥ 남들이 보는 나의 핵심 능력 Test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에요.

테스트 좋아하시나요? ㅎㅎ

 

저나 제 친구들은 이런 테스트를 넘넘 좋아해서

해보고 서로 공유해서 해보라고 하고 ㅋㅋ 결과 공유하고 재밌어 한답니다.

 

해보면서 가족, 친구, 애인들의 성격이나 특성도 알수 있고

같이 얘기할 대화 소재도 생겨서 좋아요 ^^

 

오늘은 핵심 능력 테스트에 대해 소개해볼게요.

남들이 보는 나의 핵심 능력 Test !!

 

주소는 링크로 첨부해두겠습니당

 

 

 

mypower.spacecloud.kr/

 

남들이 보는 나의 핵심능력이 궁금하다면?

스페이스클라우드 핵심능력 테스트

mypower.spacecloud.kr

 

 

 

 

 

 

테스트 할 때 질문이 많으면 이걸 언제 다하지 ㅎㅎ 하고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

이건 질문도 12개라서 출퇴근 할때나 중간에 잠깐 짬날때 간단하게 하기도 좋아요.

 

 

 

 

 

 

 

먼저 이름을 입력해주고 능력테스트 시작을 합니다.

이름은 꼭 실명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거 아시죠? ㅎㅎ

 

전 러블리해지고 싶어서 ㅋㅋ

러블리라고 입력을 했습니당

 

 

 

 

 

 

1번) 사람들이 평가하는 나는? 따뜻한 사람 vs 유능한 사람

2번) 자유시간이 있을 때 나는? 혼자 무엇을 할지 먼저 생각한다 vs 누구와 만나 무엇을 할지 먼저 생각한다

 

1번 질문을 읽고는 

이게 나랑 가깝고 친한 사람들한테의 나를 말하는건지

아니면 회사 사람들이나 업무적으로 만나는 사람들의 평가를 말하는건지 잠시 고민이 됐습니당

그래도 가까운 사람이 보는 저를 생각해서 따뜻한 사람으로 골랐습니다.

 

 

2번 질문도

그때 그때 다르긴 한데 보통 평소의 제가 어떤지 생각을 해서 정했습니다.

이런 테스트는 오래 생각하지 않고 빠르게 선택하는게 잘 맞는 결과가 나온다고 해요.

 

 

 

 

 

 

 

 

3번) 나에게 있어 더 중요한것은? 현재 이 순간 vs 앞으로의 미래와 가능성

4번) 일을 할때? 일의 진행사항 등을 꼼꼼히 짜는 것을 선호 vs 대략적인 것을 정해두고 유연하게 하는 것을 선호

 

3번은 둘다 중요하지만 저는 현재, 지금 이 순간이 더 중요한 사람이라서 현재를 골랐습니당

일을 할때는 유연하게 하는 것을 좋아해서 유연하게 대처한다고 골랐습니다.

 

 

 

 

 

 

5번) 나와 의견이 다른 사람에게 반박할 때? 내 생각과 논리가 더 옳다는 것을 증명 vs 내 의견을 상대방이 기분 나쁘지 않게 전달

6번) 생각을 표현할 때? 말로 하는 것 선호 vs 글 쓰는 것을 선호

 

5번은 2가지를 조화롭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상대방이 기분 나쁘지 않게 전달하는 것이

저한테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6번은 둘다 괜찮지만 그래도 말로 하는것이 감정까지 전달된다고 생각해서

말로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7번) 내 방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라면? 늘 정리되어 있다 vs 크게 개의치 않는다

8번) 좀 더 선호하는 영화 장르는?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한 현실적인 영화 vs 공상 세계관을 다루는 영화

 

7번은 크게 개의치 않는다로 했습니다.

방이 가끔씩 정리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럴때면 늦어도 그 주 주말에는 한번씩 싹 정리를 해서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8번은 둘다 좋은데 그래도 현실적인게 몰입감이 있어서 더 좋아합니다.

 

 

 

 

 

 

9번) 학교에서 상을 받으면 무슨 상을 받았을까? 토론대회, 경시대회 상 vs 품행우수상, 봉사활동상

10번) 낯선 사람이 많은 곳에 초대 받았다면? 크게 상관없다 vs 너무 싫다

 

9번은 제가 어릴 때 받았던 상을 생각해보니 주로 경시대회 상이었어서 ㅎㅎ

경시대회 상을 선택했습니다.

 

10번은 너무 싫다까지는 아닌데 ㅋㅋ 크게 상관없다는 더 아닌거 같아서

너무 싫다를 골랐습니다.

 

 

 

 

 

 

11번) 나를 더 잘 설명하는 쪽에 가까운 것은? 체계적, 분명한 목적 의식 vs 자율적, 수용적

12번) 나에게 더 기분 나쁜 말은? 상상력이 부족하구나 vs 관찰력이 부족하구나

 

11번은 그때 그때 다르지만 주로 자율적, 수용적이라고 생각해서 이걸 골랐습니다.

12번은 둘다 기분 나쁘긴 하지만 관찰력이 부족하구나가 더 기분나쁘다는 생각이 들어서 골랐습니당 

 

 

 

 

 

 

12개의 질문에 모두 답을 하면 제 핵심 능력을 분석해줍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ㅎㅎ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땀 많은 아티스트가 나왔습니다.

배려가 가득한 사람이라는 결과가 나왔네요 ㅎㅎ

핵심능력은 눈치보기 입니다.

 

 

 

 

 

 

추가능력 Best 3도 나옵니다.

추가능력은 참기, 배려하기, 남위로하기 입니다.

 

거의 천사 수준의 결과가 나왔네요 ㅎㅎㅎ

 

그리고 내 능력이 빛나는 공간도 나옵니다.

저는 피아노 연습실이네요.

 

 

 

 

 

 

자기랑 잘 맞는 능력의 소울 메이트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열정 만수르와 잘 맞다고 나오네요.

 

아래쪽 중간에 말풍선을 누르면 내 테스트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핵심능력 테스트 재밌게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