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닭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꿀맛 레시피 👍 매콤해서 스트레스 해소도 싹!

반응형

닭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닭발 좋아하시나요? ㅎㅎ

전 닭발을 넘 좋아해요 😀 일주일에 2번도 먹을 정도로! 

 

 

 

 

 

주로 음식점에서 사먹는데 ㅎㅎ 오늘은 오랜만에 만들어봤어용

넘넘 맛있게 만들어져서 

닭발 맛있게 매콤하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볼려고해요 😙

 

 

 

 

 

 

먼저 집근처 정육점에서 뼈없는 닭발을 사왔어요 ㅎㅎ

 

닭발은 뼈가 있어야 제맛인데!! 

저는 뼈있는 닭발이 더 좋아용 ><

 

근데 무뼈밖에 없다고 해서 무뼈로 사왔어욤

 

1kg에 19,000원 줬습니당

유통기한은 2022년 11월 15일까지로 넉넉하네요 ㅎㅎ

 

 

 

 

 

 

닭발은 먼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고

우유에 20분정도 담궈 놓습니다.

 

특유의 잡내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당 ㅎㅎ 

 

 

 

 

 

 

 

그리고 물에 미림을 조금 넣구 팔팔 끓여줍니다 ㅎㅎ

끓이는 시간은 한 10-15분정도면 됩니당 

 

이때 뚜껑은 닫지 말아주세요 ㅎㅎ

뚜껑을 닫고 끓이게 되면 너무 푹 익어서

닭발의 쫄깃쫄깃함이 사라질수 있어요! 😉

 

 

 

 

 

 

 

다 끓었으면 찬물에 헹궈줍니당

이 과정에서 더 쫄깃쫄깃 탱글탱글 해집니당 

 

 

 

 

 

 

좀 더 가까이서 한장 찍어봤어요 ㅎㅎ

쫄깃함이 사진에서 느껴지시나용? 😗

 

아직 양념을 안 묻혀서 뽀얗기만 하네용

 

 

 

 

이렇게 닭발을 끓이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ㅎㅎ

먼저 필요한 재료 먼저 알려드릴게요!

 

재료는 1kg 기준이고, 숫가락은 밥숫가락 입니당 

 

 

  • 마늘 한줌
  • 대파
  • 청양고추 1개
  • 고추장 2스푼
  • 고춧가루 4스푼
  • 진간장 2스푼
  • 맛술 2스푼
  • 물엿 3스푼
  • 후추 4-5번 톡톡
  • 아이스 홍시 3개

 

 

 

 

 

먼저 대파와 마늘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줍니당

 

청양고추는 손이 매울수도 있으니!! 

꼭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하세요 ㅎㅎ

 

 

 

 

 

 

잘게 다진 대파와 마늘 ㅎㅎ

 

마늘을 한줌 집다보니까 많이 집어서 ㅎㅎ

이렇게 많이 들어가도 되나 싶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많이 넣길 잘했다 싶었어요 😀

더 감칠맛이 나고 맛나더라구용 

 

 

 

 

 

 

여러 양념장을 넣은후에 홍시까지 넣어줬습니당

아직 다 으깨지 못해서 ㅎㅎ 홍시 모습이 조금 보이네요 😊

 

수저를 이용해서 으깨줍니당

잘 으깨줘야 홍시의 은은한 달달함이 양념에 더 잘 섞이게 됩니다 ㅎㅎ

 

 

 

 

 

 

 

짜잔~ 🤗

 

드디어 양념장 완성입니당 ㅎㅎ 

대파랑 마늘이랑 청양고추가 중간중간 보이네욤 

 

 

 

 

 

 

 

팬에 식용유를 한번 두르고

닭발을 넣고 양념장을 위에 부어서 잘 섞어줍니당

 

 

 

 

 

 

약한 불에서 쫄여주듯이

양념과 잘 섞이게 닭발을 볶아줍니당 😙

 

냄새도 미쳤어요 ㅋㅋㅋㅋ

배고파서 빨리 먹고 싶더라구용

 

 

 

 

 

빨리 먹고 싶어서 ㅋㅋ

하나 먹고 찍어봤어요 😁

 

맛있게 매콤해서 자꾸 먹게 되는 무뼈 닭발!

사진 한장 찍고 정신없이 먹었네요 ㅎㅎ 

 

 

 

 

 

 

그럼 맛난 닭발 드시고 스트레스 멀리멀리 날리고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용 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