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뱃살 없애기! 체지방 계산기★ 남자 체지방률, 여자 체지방률, 연령대별 정상 체지방률, 체지방 없애는 운동 추천 ♥

반응형

 

워너비 몸매... ㅎㅎ

 

안녕하세요~

코로나때문에 집에 있으면서 엄청 먹기만 하는데요.

그래서 평소보다 몸무게가 3kg가 더 쪘어요.

 

집에 있으면 계속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하고,

뭐 먹을꺼 없나 하고 계속 찾아보고 ㅋㅋㅋ

밥도 밥이지만, 간식이나 빵을 더 많이 먹어서 살이 많이 붙었네요.

 

 

 

저는 어릴때,, 그러니까 한 20대 초반에는 살이 찌기 시작하면 얼굴살부터 쪘어요.

그래서 살이 3kg정도만 쪄도 볼살이 통통해져서 친구를 만나면 살찐거 같다고 했는데요.

확실히 요즘에는 젖살도 다 빠지기도 하고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살이 붙으면 뱃살부터 찌더라구요.

 

살이 얼굴에 먼저 안 붙으면 좋을거 같았는데,

이게 또 뱃살부터 살이 올라오니까 더 안 좋더라구요.

왜 안 좋냐하면 ㅋㅋㅋ 치마랑 바지가 다 사이즈가 안 맞아요.

 

그렇다고 옷 사이즈를 늘리기 시작하면 한도끝도 없을거 같아서

일단 꾸역꾸역 버티면서 입고 있는데.. 넘나 답답한거 있죠.

그래서 다시 다이어트도 할겸 체지방률이랑 체지방 계산기를 찾아봤어요.

 

코로나 시작되고 헬스장 안간지도 한참 되어서

인바디 한지도 엄청 오래되었네요 ㅠㅠ 

 

 

 

 

 

 

인바디를 하면 체지방량, 근육량 이렇게 구분해서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체지방량에 대해 알아볼게요.

 

체지방은 섭취한 영양분 중에 쓰고 몸속에 남아있는 지방의 양을 말합니다.

필요시 분해되어 에너지를 만들어요.

 

체지방율은 체중에 대한 체지방의 비율입니다.

보통 정상적인 체지방율은

남자는 10~20% , 여자는 18~28% 입니다.

 

내장지방이 과해지면 복부 지방율이 높아지는데요.

복부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 성인병의 원인이라고 하니 잘 관리해야 할거 같네요!

 

 

BMI는 체질량 지수인데요.

Body Mass Index 의 줄임말 입니다.

성인의 신장, 체중으로 체지방양을 측정해줍니다.

 

남자, 여자를 선택하고

신장, 체중, 만나이를 입력한 후에 계산을 누르면 됩니다.

나의 신체질량지수가 나오고 저체중-정상-과체중-비만-고도비만중에 어디에 속하는지도 알려줘서 더 좋아요.

 

 

 

 

체지방 계산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둘게요!

 

 

비만도 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비만도 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남자와 여자 체지방률에 대해서도 적어볼게요.

남자 정상 범위 : 14~20%

경도비만 : 21~25%

고도비만 : 26% 이상

 

여자 정상 범위 : 17~24%

경도비만 : 25~29%

고도비만 : 30% 이상 입니다.

 

 

 

 

연령대별 정상 체지방률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남자는

15~17세 : 9%~23%

18~39세 : 11%~21%

40~59세 : 12%~22%

60세 이상 : 15%~25%

 

여자는 

14~17세 : 18%~35%

18세~39세 : 21%~34%

40세~59세 : 22%~35%

60세 이상 : 23%~36% 입니다.

 

 

 

 

체지방을 줄이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운동입니다.

특히 체지방이 분해될려면 최소 30분의 유산소 운동은 해줘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운동을 시작하고 20분까지는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그 후에 체지방을 분해하면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은 걷기 입니다.

또 달리기, 자전거, 줄넘기, 계단 오르기, 수영, 에어로빅, 배드민턴이 있어요.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은 걷기, 느리게 자전거 타기를 추천 드려요.

 

더 추워지면 운동하기가 더 싫어져서 ㅎㅎ

저는 날씨 좋은 요즘~ 걷기 운동으로 몸무게 3kg를 감량해 뱃살을 뺄 생각이에요.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