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쭈꾸미 볶음 꿀맛 레시피 😊 쭈꾸미 효능 5가지 🖐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 입니다 ^^

쭈꾸미 좋아하시나요? ㅎㅎ

 

전 오징어보다 쭈꾸미, 낙지, 문어를 더 좋아하는데요 ㅎㅎ

오징어보다 더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식감이 좋아서 ㅋㅋ 좋아해요 ㅎㅎ

 

쭈꾸미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데요.

우리나라에서 쭈꾸미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제철은 3월~5월입니다.

 

 

 

 

 

 

 

쭈꾸미 효능 5가지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1.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2.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3. 철분, 인 성분이 풍부해서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4.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5.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쭈꾸미 볶음을 한번 해봤어요 ㅎㅎ

양념장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

 

급으로 만든거라 양념이나 야채 모두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어요.

그럼 꿀맛 쭈꾸미 볶음 레시피 공유할게요 😀

 

 

양념장 재료 (4인분 기준)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설탕 2큰술

진간장 2큰술

후추 1티스푼

다진마늘 2큰술

미림 1/2큰술

물 2큰술

 

 

물은 안 넣으셔도 되는데 ㅎㅎ 좀 꾸덕꾸덕하길래 잘 섞이라고 넣어줬어용

 

 

 

 

 

 

 

 

 

 

 

 

 

먼저 쭈꾸미 머리를 가위로 자른후에 뒤집어서 내장,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입이란 눈도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주면 됩니다.

 

(으으ㅠㅠ 적어놓고 보니 잔인하네요 😢 그렇지만 이렇게 깨끗하게 손질해주셔야 해요!)

 

손질이 끝났으면 굵은 소금으로 빡빡 문지르면서 닦아줍니다.

 

 

 

 

 

 

 

 

 

 

깨끗하게 씻었으면 물을 넣거나 하지 않고, 쭈꾸미만 넣은 상태에서 센불에 살짝 데쳐줍니다.

좀 시간이 지나면 오른쪽 사진처럼 쭈꾸미에서 물이 나올꺼에요.

 

쭈꾸미 볶음을 하면서도 열을 가할꺼니까~ 3분정도만 익혀줍니다.

 

 

 

 

 

 

 

 

 

 

쭈꾸미에서 나온물을 다 버리시면 되구용

쭈꾸미를 더 탱글탱글하고 쫄깃하게 만들기 위해서 찬물에 한번 헹궈줍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옆에 접시에 잠시 덜어둡니다.

야채를 먼저 따로 볶을꺼라서요 ㅎㅎㅎ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해놓은 야채를 한번에 넣어줍니다.

야채는 대파, 양파, 양배추, 당근, 새송이버섯, 마늘을 넣었어요.

 

깻잎을 넣고 싶었는데 ㅎㅎ

집에 있는 재료로만 하다보니 깻잎이 없어서 아쉽지만 패스 ~~^^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줍니당

 

 

 

 

 

 

 

 

 

 

야채들이 좀 익었다 싶으면 쭈꾸미를 넣고 양념장을 더 넣어줍니다.

한번에 다 넣지 말고 조금씩 넣어보면서 간을 맞추시는게 좋아요.

 

양념장을 넣었으면 야채랑 쭈꾸미를 한번에 쉐킷쉐킷 ㅋㅋ

같이 볶아줍니당 

 

 

 

 

 

 

 

 

조금 더 볶아주니 색깔도 빨개지면서 더 맛있어 보이죠? ㅎㅎ

 

맵지도 않아서 아이들 먹기도 좋구요~

간도 딱 맞아서 ㅎㅎ  넘넘 맛있게 잘 먹었어용 

 

국물에 밥 비벼 먹으니까 완전 맛있고!!

진짜 꿀떡꿀떡 잘 넘어가더라구용

 

맛 좋은 쭈꾸미 볶음 ^^

한번 해 먹어보시는 거 추천이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