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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코로나19 재난지원금 ★ 핸드폰 통신비 2만원 지원 ♥ 대상자인데 안내 문자 못 받았을 때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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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동글이에요.

오늘은 2차 재난 지원금 통신비 2만원 지원에 대해 알아볼려고 해요.

통신비 지원 대상자인 분들은 9월 25일 ~ 9월 29일 사이에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으셨을텐데요.

 

참고로 전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통신비 지원 대상인데 말이죠 ㅎㅎ

친구가 아래 문자를 받았다고 하면서 보내줘서 알았습니당

 

 

 

 

 

 

 

 

통신비 지원 대상은 본인명의의 이동전화 가입자이고

지원대상의 나이는 

◎ 만 16세~34세 (1985년 1월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 만 65세 이상 (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입니다.

 

단, 본인 명의 이동전화가 아닐 경우에는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서 명의변경을 해야합니다.

(9월 28일 ~ 10월 15일)

지참서류는 방문자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류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입니다.

 

 

 

 

 

별도로 통신비 2만원 지원을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별도의 신청 없이 일괄 적용됩니다.

 

핸드폰 비용 지원은 1인당 1회선으로 20,000원까지 지원됩니다.

내 핸드폰 요금에서 20,000원이 차감되고 청구됩니다.

요금이 2만원 미만일 경우 나머지는 이월되어 차감 됩니다.

 

통신비 지원은 본인 명의의 이동통신비 SKT, KT, LGU+ 및 알뜰폰 입니다.

데이터전용 태블릿, 데이터전용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입니다.

 

 

저처럼 대상자인데 문자를 받지 못하신 분이 있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통신비 지원 대상자인지 확인을 먼저 해줍니다.

 

 

www.xn--9w3b97fp0d6wd64n.kr/sub02.html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 |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지원 대상 여부 확인 본인의 출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대상자 여부가 확인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입력하세요.

www.xn--9w3b97fp0d6wd64n.kr

 

 

 

 

 

대상자가 맞다면 본인의 통신사에 로그인하여 9월 내역서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통신비 지원은 2020년 9월 내역서에 반영됩니다.

내역서를 확인해보면 10월 청구분에서 20,000원이 정부지원금으로 차감 되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회선 가입자의 지원 적용은

다회선 사용 중일 때 후불가입자 > 사용중인자 (미정지) > 장기 가입일 순으로 1개 회선에만 적용 

후불폰 (일시정지/후불포함)은 선불폰보다 우선해서 지원하고,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순으로 우선 지원 됩니다.

요금 지원은 일괄 적용으로 개별적으로 원하는 통신사 또는 회선에 지원되지 않습니다.

 

통신비 지원이 제외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이용정지가 되었을 때 입니다.

일시정지가 아니라 이용정지의 경우 통신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더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통신비 지원 통합 콜센터 1344 (무료) 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다수의 문의로 연결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화문의는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통신 요금 문의는 휴대폰에서 국번없이 114 (무료)

또는 SKT : 080-011-6000 (무료)

KT : 080-000-9999 (무료)

LGU+ : 080-019-7000 (무료) 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문자 못 받으신 분들도 청구내역서에서 확인 해보시고!!

내역서에서도 차감되어 있지 않다면~ 1344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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