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네이버 카페 탈퇴 간단하게 하는 방법 (한번에 카페 여러개 탈퇴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네이버 카페에서 알림이 많이 오고 있는데

신경 안쓰고 있다가 자꾸 오니까 이제 안 들어가는 카페는 탈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처럼 카페에 하나하나 다 들어가서 탈퇴해야 할려나 싶었는데

간단하게 한 화면에서 여러 카페를 탈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정말 간단하고 금방 되니까~

카페 탈퇴하실꺼면 이 방법대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먼저 카페홈에서 톱니바퀴모양의 내 카페 관리를 눌러줍니다.

 

 

 

 

 

내가 가입한 카페, 즐겨찾기한 카페, 탈퇴 카페를 여기서 한눈에 볼수 있어요.

 

가입한 카페가 89개라니,, 많이도 가입했네요.

보면서 이건 언제 가입했지? 왜 가입했지? 싶었던 카페들도 많았습니다.

카페를 한번 가입한 다음에는 따로 탈퇴를 안했던거 같아요.

 

카페마다 들어가서 탈퇴할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릴 거 같은데

바로 오른쪽에 탈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뭔가 간단하게 금방 끝날거 같은 느낌이 들죠? ^^

 

 

 

 

 

 

 

탈퇴할려는 카페 옆에 있는 탈퇴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 라고 뜹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탈퇴하셨습니다 라고 뜨고, 내 카페에서 사라집니다.

엄청 간단하죠? ㅎㅎ

 

 

 

 

 

이렇게 싹 정리했습니다!!!

시간도 10분정도도 안 걸렸어요.

 

안 들어가는 카페를 다 탈퇴하고 보니 내 카페가 15개가 남았네요.

탈퇴한 카페는 총 78개로 보입니다.

 

 

 

 

 

네이버카페 탈퇴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가입한 카페들 중에 안 들어가는 카페를 한번에 정리할 때 이렇게 하면 편하네요.

 

그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