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달걀 효능 🥚 위에 쌓인 지방 제거에 도움 🍳 반숙과 완숙은 영양 차이가 있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 입니당

오늘은 반찬으로 먹기 좋고 누구나 즐겨먹는 달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해요!

 

달걀은 계란후라이, 계란말이, 계란찜, 장조림 등의 반찬으로도 활용 가능하고 ㅎㅎ

그냥 삶아먹거나 구워먹어도 넘넘 맛있어요 😀

 

 

 

 

 

 

달걀은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모두 들어있는

접하기 쉽고 영양소도 풍부한 식재료에요 ㅎㅎ

 

 

 

 

 

그 중에서 위에 쌓인 지방을 빼고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바로 오메가3 입니다!

 

 

 

 

 

오메가3는 내장지방이 위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줍니다.

 

이런 효과로 내장지방이 원활하게 연소될 수 있습니다.

또 오메가3는 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달걀이 위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식재료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달걀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몸에 쌓이는 지방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달걀 반숙과 완숙이 영양적으로 차이가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달걀이라도 익히는 정도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요~

 

저는 반숙이 더 촉촉하고 맛있어서 반숙으로 주로 해서 먹어요 ㅎㅎ

 

여기서 계란 반숙 삶는 시간도 알려드릴게용

 

계란을 반숙으로 맛나게 드실려면~

중불의 끓는 물에 계란을 넣고 나서 7분 정도 삶고 한 1-2분정도 두었다가 꺼내면 돼요 ㅎㅎ

 

8-9분 정도 익히면 노른자 가운데만 덜 익고 ㅎㅎ

흰자는 탱글탱글하게 딱 맛있는 삶은 계란이 돼요 😊

 

푹 익은 완숙 계란을 좋아하는 분도 계시죠? ㅎㅎ

12분 정도 삶으면 완숙계란이 됩니당 ㅎㅎ 

 

 

 

 

 

계란은 반숙이나 완숙이나 영양적으로는 동일합니다.

 

소화 속도만 조금 차이가 납니다.

반숙 달걀은 완숙달걀에 비해 소화가 좀 더 빠릅니다.

 

소화 속도는 차이가 있지만, 달걀은 거의 완전히 소화흡수 되는 식품이라서

소화율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저도 요즘 아침마다 삶은 계란 하나씩 먹고 있는데 ㅎㅎ

몸에 좋은 계란 ㅎㅎ 앞으로도 잘 챙겨 먹어야 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