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보라매공원 생물 아구찜 맛집 - 일진 아구찜

반응형

보라매공원에 들렸다가 가기 딱 좋은 아구찜 맛집을 찾았어요!

바로 신대방삼거리역 근처에 있는 일진 아구찜입니다.

여긴 동네주민들도 많이 찾는 찐 맛집이라고 해서 한번 방문해야지 찜해두고 있었는데

보라매공원에 갔다가 근처여서 가게 됐어요 꺄 신나 ㅋㅋ

 

저는 아구찜과 닭발이 좋아하는 메뉴 1,2위일 정도로 아구찜을 좋아하는데요

뭐든 좋아하고 애정이 있어야 관심을 가지겠죠? ㅋㅋㅋ

저한테는 아구찜이 그런 존재랍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했지만.. 파는게 맛있어요 사먹으세요

 

많이 먹어보기도 하고 그만큼 아구찜 관련해서는 맛에 대해 냉정한 평가를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아구찜 식당을 찾아볼 때 미리 체크해보는 부분이 있습니다

 

1) 생물 아구일 것 (★ x 별표 백만개!!!)

아구찜을 드셔본 분들이라면 냉동아구와 생물아구의 차이점을 아실텐데요

냉동아구에 비해 생물아구가 살이 부드럽고 

살짝 과장 더해서 말하자면 제철 맞은 꽃게 살과 비슷해요

촉촉 보들보들 진쨔 생물아구 한번 먹어보시면.... 생물아구로 하는 집만 찾으실거에요

 

2) 아구찜에 국물이 적을 것

우리가 음식점 가기전에 검색을 해서 미리 사진으로 보는데요

그 때 제가 집중해서 보는건.. 바로 바로

아구찜에 국물이 있나 없나 입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ㅋㅋ

국물이 많이 있는 것보다는 아구에 양념을 바른 느낌인게 훨씬 맛있더라구요

물론 콩나물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먹다보면 국물이 생기긴 합니다

근데 우리는 음식사진 찍을때 나오면 바로 찍자나요? ㅋㅋㅋㅋ (무슨 느낌인지 아시겠죠?)
밑에 사진에서 어떤 느낌인지 이미지로 보여드릴게요

 

먼저 메뉴판부터 볼까요

 

 

나는 한놈만 팬다

온리 아구찜만 있습니다

이런 음식점 굉장히 좋아해요 (자신 있다는거니까)

 

저는 아구 간, 위 좋아라 하지만 같이 간 친구는 잘 못 먹어서 내장은 넣지 않았어요

2명이 가서 소 (2인) 38,000원 짜리 주문했습니다

 

맛은 보통맛, 약간 매운맛, 매운맛, 아주 매운맛 있는데

보통맛으로 했어요. 보통맛도 매콤하다고 해서요 (참고로 맵찔이 입니다)

살짝 매콤하고 딱 좋았어요. 매운거 잘 못 드시거나, 아이들과 간다면 보통맛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밥은 볶음밥 맛있다고 해서 공기밥 안 시켰어요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청포묵 진짜 맛있어요 제가 다 먹음 ㅋㅋㅋ

 

전도 나왔는데 그건 사진을 같이 못 찍었네요

전 맛있어요 ㅋㅋㅋ 아구찜이랑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구요

전은 추가금액 3,000원 있어요 

 

 

 

밑반찬 먹으면서 기다리다보니까 아구찜이 나왔어요

국물 없는 느낌 글로 봤을때는 잘 이해 안 가실수도 있는데

사진 보니까 아시겠죠?

 

일단 접시가 크고 양이 진짜 많아요

이거 2인분 맞아? ㅋㅋㅋㅋㅋㅋㅋ

사진에는 콩나물이 많아보이지만 아구도 진짜 많아요

순살 아구는 아니고 뼈랑 같이 있어요 (발라먹는 재미가 있다)

 

 

옆에서도 한장 더 ㅋㅋ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아구찜 사진은 없습니다

 

맛있어서 먹느라 사진을 못 찍었어요

콩나물도 아삭아삭 맛있고, 아구찜은 생물아구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촉촉 보들보들 미쳐요 

 

 

아구찜 다 뿌시고 ㅋㅋ 배부르니 돌아온 정신 

볶음밥 사진을 찍었습니다

아구찜 다 먹을쯤에 볶음밥 주문하면 국물이랑 콩나물 조금 덜어가서 볶음밥을 만들어주십니다!

 

볶음밥도 진짜 맛있어요

꼭 드세요

나 공기밥 먹었으면 후회할뻔?

 

 

위치는 신대방삼거리역에서 완전 가까워요

혹시 차 가져가실 분은 가게 근처에는 주차가 어려우니,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따로 할인은 없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