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집밥백선생 레시피 _ 백종원 폭탄 계란찜 만들기 (폭탄까지는 아님 주의) ★ 10분이면 충분 ♥ 부드러운 뚝배기 계란찜 쉽게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녁에 뭘 먹을까 하다가 계란찜이 먹고 싶어져서 만들어봤어용

보통 계란찜을 전자레인지로 많이 만들었는데, 오늘은 뚝배기에 만들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뚝배기 계란찜을 만들어봤습니다.

레시피는 집밥 백선생 레시피를 참고했어용

백종원의 폭탄 계란찜 만들기~ 시간도 10분이면 충분해서!

계란찜이 생각나자마자 바로 후다닥 만들어 먹기도 좋아요 ㅎㅎ

 

아 ㅎㅎ  참고로 폭탄같이 막 올라와야 하는데!

제가 사진찍으면서 만들다보니,,

제 타이밍에 뚜껑을 안 덮고 계속 휘젓고 있어서 폭탄까지는 안된거 같아욤

미니 폭탄 정도랄까.. ㅎㅎ

그래도 몽글몽글 부드럽고 촉촉해서 넘 맛있었습니다아

 

 

재료 : 계란 3개, 물 50ml, 소금 밥수저로 1/5 스푼, 설탕 밥수저로 1/3스푼, 참기름, 깨

 

재료를 다 준비했으니, 이제 만들어보겠습니당

 

 

 

1. 뚝배기 계란찜이니, 뚝배기 준비는 필수겠죠? ㅎㅎ 

   뚝배기에 계란 3개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2. 소금 밥수저로 1/5 스푼, 설탕 밥수저로 1/3스푼 넣어줍니다.

계란찜 간을 할때 소금은 넣어봤어도 설탕은 처음 넣어봐요.

계란찜을 할때 설탕을 넣으면 계란찜의 맛이 더 부드럽고, 좋다고 합니다.

 

 

 

3. 물을 50ml 넣어주고 다시 한번 잘 섞어줍니다.

 

 

 

 

4. 불을 중불로 켜고, 조금 있으면 몽글몽글해집니다.

이때부터는 계속 저어줍니당. 바닥을 긁듯이 저어줄꺼라서 나무숟가락을 추천해요.

특히 바깥쪽이 계속 탈거 같이 들러붙어서 계속 저어줘야 해요.

 

 

 

 

5. 많이 몽글몽글해졌죠? ㅎㅎ

이 정도에서 원래 뚝배기를 덮어줘야 하는데..

저는 타이밍을 놓쳐서 계속 휘젓다가 좀 지나서 덮어줬어요.

레시피에서는 여기서 뚜껑을 덮고, 약불로 줄인후에 계란물이 뚝배기 사이로 흐르다가 멈출때!!

불을 끄면 완성이에요.

 

 

 

 

6. 좀 늦었지만,, 일단 덮어주기 ^^

 

 

 

뚝배기 계란찜이 완성 되었습니당.

마무리로 깨를 뿌려주고, 참기름 몇방울 떨어뜨려 주면 됩니다.

참기름을 넣어주니 고소한 향이 확 나면서 넘 좋아요.

 

 

 

뚝배기에 계란찜을 해먹으니, 빨리 식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계속 따끈따끈하게 먹을수 있어요.

부드럽고 촉촉한 계란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거 같아요.

부드러운 계란찜이 생각나시면 만들어 보는거 추천이에용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