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강하게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방법 ★ 일상생활 작은 습관♥ 으로 거지존 벗어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에요.

오늘은 건강하게 머리카락을 빨리 기르는 방법을 적어볼게요.

 

머리카락은 빨리 기르는 방법을 찾아보면 패스트 샴푸 등등 여러 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작은 습관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렵지도 않아서 조금만 습관이 되시면 거지존을 벗어날 수 있습니당 

 

 

 

 

 

 

 

저는 머리 기장이 주로 긴 편인데 가끔씩 상한걸 잘라낼겸 중단발 기장으로 자르는데요.

자르고 난 후에는 우와 가볍다, 상한거 하나도 없다 하고 정말 좋은데~

 

조금만 지나면 ㅎㅎ 긴머리가 그리워져요.

긴머리가 더 잘 어울리기도 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이 들어서인거 같아요.

 

근데 저는 머리가 빨리 기르는 편이에요.

친구들이 저한테 머리 자른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머리가 많이 길어졌다고 말해주고요!

 

 

 

 

 

 

★ 머리 관련해서 작은 팁을 2가지를 적어볼게요.

 

 

 

 

 

 

1. 머리는 묶이는 정도의 기장까지만 자르는게 좋다. 

 

묶이기라도 하면 머리가 맘에 안 들었을 때 묶어버리면 되서 좋아요.

실패해도 기르는 동안 묶고 다니면 되니까 별로 신경 안쓰여요.

 

 

 

 

 

 

2. 패스트샴푸(Fast Shampoo) 는 쓰지 말자.

 

저도 머리를 빨리 기르고 싶어서 패스트 샴푸를 찾아봤어요.

그런데 패스트 샴푸는 머리를 얇게 만들어서 쭉 늘어뜨려서 머리카락이 길어지게 하는거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을 늘어뜨리는 건 모발이 손상되는 것이니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저는 머리가 금방 금방 잘 기르는 편이에요.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을 찾아봤더니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제 평소 습관들이랑 비슷한게 많더라구요!

저도 모르게 머리가 빨리 기를 수 있게 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쉽고 간단한 방법들이라 조금만 습관이 되시면 금방 거지존 탈출 하실수 있어요 ㅎㅎ

 

 

 

 

 

 

머리카락 자주 빗어주기

머리를 감고 말린 후 뿐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머리를 자주 빗어주시면

머리가 빨리 자라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자주 빗어주면 두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서 머리가 더 빨리 자란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머리를 자주 빗어요.

이 습관이 머리를 빨리 자랄수 있게 하는 방법인지는 몰랐네요 ㅎㅎ

 

 

 

 

 

 

저녁에 머리 감기

머리를 저녁에 감으면 낮에 쌓인 노폐물과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또 저녁 10시에서 새벽2시까지는 모발이 자라는 시간이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해주면 머리카락이 잘 자라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머리 묶고 자기

집에서 주로 머리를 묶고 있는 편이고, 주로 잠을 잘 때도 그 상태로 잡니다.

머리를 묶고 자면 두피에 자극을 줘서 머리가 더 빨리 자란다고 합니다.

 

이건 제가 자기전에 얼굴에 여러가지를 많이 바르는데,

그게 머리카락에 닿는게 싫어서 묶고 자는 습관이 생긴 것인데!!

 

머리가 빨리 자라는데 도움이 된다니 신기했습니다.

 

 

 

 

 

 

단백질 섭취는 필수

머리카락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니 생선, 콩, 계란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2-3번은 생선을 먹고, 계란은 아침마다 한개씩 구운계란으로 먹고 있습니다.

콩은 따로 안 챙겨 먹는데, 이제부터라도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여신머리 웨이브펌을 하고 싶어서 머리를 자를까 말까 생각하는 중입니다.

친구가 저한테 머리가 빨리 자라서 좋겠다고, 부럽다고 말을 한게 생각이 나서 적어봤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머리길이로 예쁘게 스타일링 하시면 좋겠습니당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