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폰 vs 갤럭시 바꿀까 말까 고민될때 ★ 차이점 비교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에요.

제가 아이폰을 사용한지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되어가는데요.

그 전에는 갤럭시만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오니까 장단점이 있더라구요.

 

먼저 갤럭시를 사용하던 제가 아이폰으로 넘어가고 싶었던 이유는 아이폰 특유의 감성인데요.

그 갬성이 뭔지 ㅋㅋㅋ

첨에는 갤럭시에서 되는 여러가지가 안되니까 불편하더라구요 ㅠ,ㅠ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불편한점, 좋은점을 적어볼게요.

 

 

 

 

 

 

 

♣ 갤럭시에서 아이폰 넘어와서 불편한점

 

 

 

 

 

 

통화 녹음

이건 진짜 제가 엄청 자주 사용하던건데!

그냥 개인적인 통화할때는 따로 녹음을 안했는데,

업무적이거나 어디 콜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했을경우에는 다시 들을일이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녹음해놨어요.

 

근데 아이폰은 이게 안됨 ㅠㅠㅠ

덕분에 메모하는 습관, 기억력 좋아짐 (또르르)

 

 

 

 

 

 

삼성페이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하는것도 불편한 점이에요.

역시 한국에서는 갤럭시인지 ㅎㅎㅎ 삼성페이만큼 편한게 없더라구요.

다시 갤럭시로 가고 싶은 이유 중 하나에요.

 

교통카드도 되고, 따로 핸드폰 카드 안 들고 다녀도 되고~

그래도 이건 아이폰 카드케이스를 사용해서 뒤에 카드를 넣고 다니니 괜찮더라구요.

 

 

동영상이랑 파일을 옮길 때 번거로움

갤럭시는 그냥 컴퓨터랑 연결 후 옮길 파일만 띡 옮기면 끝인데

아이폰은 무조건!! 아이튠즈를 이용해서만 가능하더라구요.

 

이게 한번 해보면 어렵지는 않은데, 그래도 갤럭시에 비교하자면 번거로워요.

그래서 예전에는 동영상이랑 문서도 출퇴근길에 핸드폰으로 많이 봤는데,,

요즘에는 유튜브로 동영상 보거나 해요.

 

 

 

 

 

 

그렇다고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와서 불편한점만 있었다면,,

제가 계속 아이폰을 쓰지는 않았겠죠?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고 만족했던 점을 적어볼게요.

 

 

 

 

 

 

♣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와서 좋았던점

 

 

 

 

 

 

사진이 예쁘게 나옴

특히 셀카!

이건 정말정말 중요한 거죠 ㅎㅎ

핸드폰 셀카 및 사진찍는 용도가 거의 70~80% 이니,, 

 

같은 카메라 어플을 사용해도 아이폰이 더 예쁘게 나와용

남친은 갤럭시인데 똑같이 B612 어플에, 같은 필터를 적용해도

제 아이폰으로 찍는게 더 이쁘게 나와서 항상 제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요 ㅎㅎ

 

 

 

 

 

 

보안이 훌륭함

아이폰은 보안이 훌륭하기로 이미 유명한데요.

이건 그냥 든든하더라구요. 믿고 쓰는 아이폰 ㅋㅋ

아무래도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은행거래 같은것도 많이 하다보니 보안이 훌륭한게 더 장점인거 같아요.

 

그리고 핸드폰을 잠금비번을 여러번 틀리면,, 아예 핸드폰을 열수 없게 되버리는 것도

장점은 맞는데... 제가 한 번 그래서 사진을 홀랑 다 날려먹은 적이 있어요.

 

그날은 갑자기 비번을 바꾸고 싶어서 바꿨는데..

핸드폰을 껐다 켜니까 비번이 안 맞다고 나오더라구요.

 

그러면서 비번을 5분후 입력가능이라고 나왔다가 틀리니까,,

또 10분후.. 그러다가 나중에는 30분후 이렇게 나오고

결국엔 못찾고 그냥 핸드폰을 포맷해서.. 사용했어요 ㅠ,ㅠ (사진 백업은 필수입니다 여러분.. ㅠㅠ)

 

 

갤럭시 처럼 여러가지 사용 안하는 어플들이 공간 차지 안해서 좋음

갤럭시는 처음 구매하면 이런저런 사용 안하는 어플도 많이 깔려있는데

아이폰은 그렇지 않아서 용량에 좀 더 여유가 있어서 좋아요.

 

 

빠른 터치 반응 속도

이건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을 거 같은데, 제 개인적으로는 갤럭시보다 반응속도가 빠르다고 느꼈습니당

 

 

 

 

 

 

말해뭐해 아이폰 감성

편하게 사용하기는 갤럭시가 좋은데, 갤럭시만의 감성은 잘 모르겠어요.

아이폰은 불편한점도 있지만, 보안과 셀카 이 2가지가 정말 좋고 ㅎㅎ

 

무엇보다 아이폰만의 감성이 넘 좋아요.

저도 이 감성에 빠져서,, 갤럭시를 사용할 때 누리던 그 편함과 즐거움을 포기하면서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당

 

갤럭시 사용할 때는 핸드폰을 끼고 살았는데 ㅋㅋ

아이폰은 안되는게 많다 보니 전화, 카톡, 알람, 유튜브, 사진찍기 용도로 주로 씁니다.

 

핸드폰을 많이 안 보게 됐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일까요 ㅎㅎ

핸드폰을 자주 안보니 눈이 좀 편해졌어용 

 

 

 

 

 

최근에 친구가 갤럭시 울트라 20으로 바꿨는데, 우와 화질이 정말 장난아니더라구요.

야간모드로 찍는데 빛번짐이 1도 없고, 화면도 큼지막한게 넘넘 좋았어요.

 

아이폰 12도 오늘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색상도 찾아 봤는데 아이폰12는 그린, 화이트 맘에 들더라구요.

그린이 쌈무색상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보면 정말 이쁘다고 해요.

 

아이폰 12프로맥스에서는 퍼시픽 블루와 그래파이트 맘에 들었어요.

전체에서 가장 마음에 든 색상은 퍼시픽 블루입니다.

 

 

 

 

 

 

저도 이제 곧 핸드폰 약정기간이 끝나서 핸드폰을 바꿔야 하는데

갤럭시 20과 아이폰 12중에 뭘로 바꿀지 고민됩니당

 

그래서 한번 정리해볼겸 차이점을 정리해봤어요.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