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등산초보도 갈수이따!! 등산데이트 / 청계산 등산 꿀팁 /보쌈, 도토리전 맛집 : 한소반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에요.

청계산 등산 다녀온 후기를 써볼게요.

주말이라 그런가 등산하는 사람들 정말 많았어요!

혼자 온 사람도 있고, 동호회같이 단체로 온 사람들도 있고, 어린이들도 있었어요.

올라가기 어렵지 않고, 초보들도 올라갈수 있다고 해서 정한 청계산 등산!

한번 가볼까요? ㅋㅋ

등산하기 전에 먼저 사진 한장 찍어주고요.

 

 

청계산 입구에서 찰칵

 

 

청계산 등산코스로는

옥녀봉코스와 매봉코스가 있는데요.

옥녀봉코스 : 375m (1시간)

매봉코스 : 582m (2시간)

 

저희는 매봉코스로 다녀왔어요.

매봉 정상에 도착해서 김밥이랑 과일도 먹고, 사진도 찍고 그래서 총 4시간 정도 있었어요.

천천히 걸어서 등산시간은 왕복 2시간 조금 더 걸렸어요.

아 저희가 11시쯤부터 올라가기 시작했는데, 내려오는 분들도 많더라구용

부지런하신 분들 +ㅁ+ 내려오시면서 올라가는 사람이 지쳐보이는 거 같으면

" 이제 조금만 더 가면 돼요. " 이렇게 말도 해주시고 캬아 

이게 함께 등산하는 정인가요? ㅋㅋㅋ

 

 

저는 전날에 등산 준비물로 생각한게 김밥 , 구운계란, 과일컵, 초콜릿, 이온음료였는데

까먹고 초콜릿이랑 이온음료는 못 챙겼어요.

근데 중간에 쉬는곳에서 동호회에서 단체로 온 제 또래 친구들이 

초콜릿 먹는걸 보니 넘나 부럽... ㅎㅎ (칭구야 하나만 주라.. ㅋㅋㅋ)

담에는 꼭 챙겨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초콜릿이 먹기도 간편하고 당충전이 딱 되니까 ㅋㅋㅋ 등산갈때 일단 가방에 넣어보세용

컵라면이랑 보온병에 따뜻한물 가져와서 먹는분들도 있던데

냄새가 장난아니었어요 ㅋㅋㅋㅋ 

 

김밥이랑 같이 준비해가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먹으러가는 등산가는 1인.. ㅋㅋ)

 

그리고 양말은 두껍고 발목이 좀 긴 양말을 신는게 좋구요.

신발은 등산화면 더 좋겠지만 ㅎㅎ

청계산은 초보도 올라갈수 있을정도로 등산코스가 괜찮으니 , 편한 운동화면 충분해요.

 

 

 

돌문바위 사람 없을때 찰칵찰칵 

 

 

 

올라가는길에 청계산의 정기를 듬뿍 받을수 있다는 돌문바위가 있어요.

가기전에 찾아보니까 저 바위를 3번 돌아야 좋다고 하더라구요.

가서 보면 바위 안쪽을 통과해서 돌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저도 합류해서 3번 돌았어요. 남친은 더 좋은기운 많이 받고 싶다면서 2번정도 더 돌았습니다 ㅋㅋ

 

 

 

매봉 정상! 내가 왔드아아아

 

 

열심히 걸어갔더니 드뎌 매봉 정상 도착!!!

다 찍는다는 인증샷 저도 찍어야겠져? ㅎㅎㅎ

줄 서서 좀 기다렸다가 찍었어요.

 

사진 찍고 근처 바위에 앉아서 점심 먹었어요.

운동하고 먹는 밥은 정말 꿀맛 ^^

 

다 먹고 내려올때 뭔가 계단을 계속 내려와야 해서 그런가

무릎이 좀 아프더라구요. 내려올때 계단 말고 그냥 길로 되어있는 곳을 찾아서 내려올려고 했으나

못 찾아서 ㅋㅋ 그냥 계속 계단으로 내려왔어요.

그랬더니 다음날에 허벅지랑 종아리에 근육통이 ㅋㅋㅋㅋ

산에 올라가기전에 꼭 준비운동 하고 가세요! ㅎㅎ 

 

 

 

 

 

 

 

 

내려와서 좀 이른 저녁을 먹으러 한소반으로 고고!

지하철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에서 걸어와도 8분정도 걸려서 위치도 좋아요.

여긴 제가 여러번 와봤던 곳인데 , 보쌈도 맛있는데

특히 도토리전이 정말 꿀맛이에요.

 

바로 사진 갑니닷 

 

 

보쌈 김치 맛나용

 

 

여긴 밥을 저렇게 초밥처럼 뭉쳐나와요.

밥 올리고~ 고기 올리고~ 김치 올려서

한입에 먹음 캬 ㅋㅋㅋㅋㅋㅋ

아 김치추가는 따로 돈을 받아요! 5,000원이에요. 참고하세용 

 

 

 

요건 샐러드!

 

 

샐러드가 아삭아삭 ㅎㅎ 야채들이 신선해요!

올리브도 중간중간 집어먹는 재미.

요 샐러드 소스에 도토리전을 찍어먹으면 정말 완전 꿀맛 ><

 

 

 

도토리전

 

 

와 오징어 탱글탱글한거 보이시나요? ㅎㅎ

가장자리는 바삭하구, 안쪽은 쫀득쫀득 맛있어요.

이거 진짜 샐러드 소스에 찍어 드셔보세용 강추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등산이었는데, 맛난것도 먹으니까 넘 좋았어요.

초보도 올라갈 수 있는 산이니까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등산~ 함께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