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영화/시를 잊은 그대에게

시를 잊은 그대에게 6화 _ 여섯번째 시(詩) (가족/ 아침)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 6화, 여섯번째 시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6화에 나온 시는 총 2개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관련된 시랑 기분좋은 아침에 대한 시에요 ^^

 

  • 가족 _ 최범영
  • 아침 _ 천상병

 

 

가족 _ 최범영

아플 때 아프다 말할수 없으면

가족이 아니다

기쁠 때 기쁘다 말할수 없으면

가족이 아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만으로는

가족이 만들어지진 않는다

아픔과 기쁨과 사랑 함께 나누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오래 참아주며

함께 느낄 수 있을때

비로소 모두는 가족이 되는 것이다

 

슬플 때 슬픔을 나타낼수 있고

웃다가도 함께 울 수 있어야 가족이다

기쁠 때 기쁨을 나타낼 수 있고

울다가도 함께 기뻐해 줄 수 있어야 가족이다

멀리 있어도

한 이불 속에 있는 것처럼 느껴야

가족인 것이다

 

 

 

** 이 시는 보면서 뭔가 울컥했어요.

가족은 붙어있으면서 아웅다웅 할때도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누구보다 소중한 존재라고 생각해요.

같이 살면서 기쁨도, 슬픔도 함께 나누면서 더 함께라는 기분이 드는거 같아요.

좋은 일만 함께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힘든 일도 같이 힘을 합쳐서 하는게 진정한 가족이라는 것을 표현한 시네요.

마음속으로만 생각하지말고, 정말 소중한 가족한테 마음 표현도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함께 보내는 시간도 많이 가지구요~ 생각이 많아지는 시네요. 

 

 

 

https://tv.naver.com/v/3018162

 

이유비-장동윤-박선호의 가족 (가족이란)

시를 잊은 그대에게 |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매주 월화 밤 9시 30분 tvN 방송 의사가 주인공이 아닌 병원 드라마.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실습생들의 일상을 시(詩)와 함께 그려낸

tv.naver.com

 

 

 

 

 

 

 

 

 

아침 _ 천상병

아침은 매우 기분 좋다

오늘은 시작되고

출발은 이제부터다

 

세수를 하고 나면

내 할일을 시작하고

나는 책을 더듬는다

 

오늘은 복이 있을지어다

좋은 하늘에서

즐거운 소식이 있기를

 

 

 

** 아침은 새로 시작하는 느낌이 있어서 좋아요.

아침잠이 많은 저는 일어나는게 넘나 힘들지만.. ^^

햇살 좋은날 주말 아침에 눈뜨면 기분 좋더라구요~ (주말이 포인트 입니당 ㅎㅎ)

 

예재욱쌤을 좋아하는 보영이가 아침에 예쌤 사무실을 깨끗하게 정리정돈 해주는 모습이네요.

누군가를 좋아하면 뭐 하나라도 더 해주고 싶은 마음~ 완전 공감 합니다 ♥

좋아하는 사람이 좀 더 기분좋게 아침을 맞이했으면 하는 마음~ 넘 이쁘네요.

보영이는 정말 착한거 같아요~

저런 우렁각시 한명 있으면 넘 기분좋겠어요 ^^  

오늘은 복이 있을지어다 라는 구절이 참 좋네요! ㅎㅎ 

 

 

 

https://tv.naver.com/v/3017843

 

이준혁 방에서 즐거운 소식이 있기를♥ (이유비 우렁각시♥)

시를 잊은 그대에게 |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매주 월화 밤 9시 30분 tvN 방송 의사가 주인공이 아닌 병원 드라마.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실습생들의 일상을 시(詩)와 함께 그려낸

tv.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