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직접 없애보고 쓰는 ★ 등드름 (등 여드름) 없애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글이에요.

오늘은 제가 직접 등드름을 없앤 후기를 적어볼게요.

30년 넘게 함께한 ㅠㅠㅠ 등드름 없애는 방법 공유할게욤

 

여름이 되면 옷도 얇아지고 좀 파진 옷도 입게 되는데요.

그럴때면 항상 등드름이 신경 쓰여서 등이 목까지 막힌 옷을 입었어요.

 

 

 

 

 

 

팔 다리 피부는 부드러운데,

등은 여드름도 많고, 손으로 집어 뜯다보니 흉도 지고 색소 침착도 있어서 신경이 많이 쓰였어요.

 

진짜 등 여드름을 없애볼려고 시도 해본게 많은데

그 중에 몇가지를 적어볼게요.

 

 

 

 

 

 

 

바디워시 바꾸기!

 

작정하고 등드름을 없애보자! 라고 마음을 먹었을때 처음 알아본게 바로 바디워시 였어요.

가장 피부랑 가까이 닿는 것이다보니 바디워시를 바꾸면 도움이 되겠다 싶었죠.

 

바로 올리브영가서 바디케어 코너에서 구경하면서 직접 골랐는데요.

애경에서 나온 사철쑥 바디워시 입니다.

 

바디워시 자체는 향도 좋고 순한편인데

등드름 없애는데 효과가 있었냐고 하면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향도 은은하고 좋아서 재구매 의사 있습니당

 

근데 이때까지만 해도 몰랐어요.

바디워시보다 더 중요한게 있다는 것을.. ㅎㅎ 

 

바디워시를 바꾸는게 등 여드름이 안나는데 도움을 조금은 줄수 있을지 몰라도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

 

 

 

 

 

 

바디미스트를 사용해보자!

파넬 (Parnell) _ 시카 바디 미스트

요건 정말 비포-애프터 사진을 보고 바로 질렀는데요!

샤워하고 칙칙칙 뿌려주면 등도 시원하고 뭔가 진정되는 느낌이 있어요.

 

그런데 이것도 역시 등 여드름 없애는 효과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대신 여드름 자국을 좀 옅어지게 해주는 것 같았어요.

 

한통만 다 쓰고 재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당

 

 

 

 

 

 

바디로션을 발라보자!

더마비(Derma:B) _ 모이스처 바디로션

이것도 올영에 가서 제가 직접 고른 바디로션입니다

 

일단 순하고 향도 좋아요.

재구매 한건 아니고, 양이 많아서 이건 지금도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검색을 해보니까 등이 건조하면 안된다고

샤워하고 나서 촉촉하게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무난하게 만족하면서 쓴 제품이에요.

 

 

 

 

 

 

바디브러쉬를 써보자!

무지(MUJI) _ 바디브러쉬 

바디브러쉬로 등을 살살 긁어주면 시원할 것 같았고

이 방법으로 효과를 봤다는 것도 많이 봐서 구매해봤습니다.

 

이건 진짜 딱 1번 써봤어요.

저랑은 안 맞았어요.

 

거품을 많이 해서 살살 해도 아프고 자극이 되는 느낌이라서

그냥 욕실에 걸려있기만 해요 ㅋ.ㅋ

 

 

 

 

 

 

정말 여러가지 시도를 많이 해봤는데 ㅜ,ㅜ

효과를 딱 봐서 와 이건 진짜 등드름 없애는데 최고다! 이랬던 제품은 없었습니당

 

그럼 제가 등드름을 깔끔하게 없애는데 효과를 봤던것은 무엇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이건 제품도 아니고, 생활 습관을 바꿔주는 것입니다.

 

저는 습관 바꾸는걸로 등드름을 없앴어요.

 

등드름이 안나는건 1달 좀 안 걸렸고

흉터나 색소침착이 다 없어지는데는 3달정도 걸렸습니다.

 

지금부터 관리하시면 내년 여름에는 깔끔한 등을 가질 수 있어요 ㅎㅎ

그럼 바꿔야 하는 생활습관을 적어볼게요!

 

 

 

 

 

 

1. 매일 저녁에 샤워하기.

 

이게 쉽다면 쉬운데 가끔 귀찮을 때는 하루씩 건너뛸때도 있었는데..

특히 여름에는 땀 흘렸으니까 찝찝해서 매일매일 하지만

겨울에는 하루씩 건너뛰었거든용 (저만 그런가요..? ㅠ_ㅠ ㅋㅋㅋㅋ)

 

샤워를 매일 매일 해주는게 정말 중요해요.

 

샤워를 안하고 다음날 아침에 등을 만지면 기름끼가 만져지고 찐득찐득한 느낌이랄까요.

이런 느낌이 들면 안됩니다.

여드름이 나기 쉬운 환경이에요.

 

항상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해주셔야 합니당

 

 

 

 

 

 

2. 샤워하고 등에 물기 잘 닦기.

 

저는 샤워하고 나서 수건으로 대충 휙휙 닦았는데요.

등에 물기가 있으면 안돼요.

 

수건으로 등 전체를 잘 닦아주세요. 

 

 

 

 

 

 

3. 속옷, 민소매 , 잠옷 매일 갈아입기.

 

몸만 깨끗하게 닦는다고 끝난 게 아니죠?

특히 잠옷! 샤워하고나서 어제 입었던 잠옷을 또 입으면 안돼요.

 

피부에 가장 가깝게 닿는 속옷, 민소매도 매일 갈아입어주셔야 합니다.

 

 

 

 

 

 

4. 바디로션 바르기.

 

샤워하고 물기까지 잘 닦았으면 등은 말 그대로 뽀송뽀송한 상태일꺼에요.

그런데 그 상태로 그대로 두면 건조해지니까 바디로션을 적당량 발라줍니다.

 

여기서 바디로션 선택은 자유~ 앞에 적은 습관을 잘 실천하고 계신다면 ㅎㅎ

바디로션은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역시도 바디워시, 바디로션은 그냥 제가 좋아하는 향을 써요.

 

 

 

 

 

 

여기까지 제가 등드름을 없앤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인데 매일 실천하기가 생각보다 귀찮아요.

 

그래도 등 여드름 없앨 수 있으니까

한 번 참고해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

 

자유롭게 민소매를 입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당 ♥

반응형